KFP

Korean Financial Package

세계 최초로 제공되는 대한민국의 금융권 공동 오픈플랫폼 활용하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경을 전혀 쓰지 않아도, 자신의 돈에 대한 컨트롤과 자신감,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자산관리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대한민국 금융권 공동 오픈플랫폼이란
우리나라의 17개 시중은행과 15개 증권사가 계좌정보, 이체정보 등을 오픈 API 형태로 핀테크기업에 제공하여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계획대로 2016년 상반기에 오픈하게 되면 세계최초의 금융정보 공유플랫폼이 될 전망입니다.
KFP 버전 1.0 서비스
2016년 상반기에 선보일 KFP(Korean Financial Package) 1.0의 주요 기능은 매월 반복적으로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이체금 관리 위주의 통합 계좌관리서비스입니다.
KFP 효과
패키지 1.0은 다소간 금액의 차이는 있지만 어쨌든 매월 빠져나가야 하는 부류의 돈에 대한 예측가능성, 통제감을 제고시키고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잔액부족 상황을 사전에 회피하도록 유도하여 최소한의 노력으로 심리적 안녕을 높입니다.
KFP 비전
Korean Financial Package라는 이름에 나타나 있듯이, KFP는 대한민국 금융권의 선도적인 오픈플랫폼 제공에 발맞추어 점진적으로 대한민국 소비자 한 분의 금융생활 전체를 아우르는 패키지로 확대, 발전시켜 KFP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방식으로 경제적 이익과 정서적 만족을 드릴 것입니다.